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공학/단기 컨텐츠

[해결] PIN 또는 전화번호가 인증되지 않아 귀하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메일로 PIN을 받은 경우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구글 에드센스 (Google Adsense) PIN 문제 해결법 입니다.


오류 메시지: PIN 또는 전화번호가 인증되지 않아 귀하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메일로 PIN을 받은 경우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구글 에드센스에서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는 해당 주소지에 그 사람이 실제 거주하는지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구글 정책에 의해 해당 에드센스 계정의 광고가 중지됩니다. 구글에서 알려주는대로 우편으로 구글 에드센스 PIN을 받아서 입력하면 해결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길게는 3~4주나 걸리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 경우 자료제출 5분만에 해당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1. 에드센스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에 접속 합니다. 이 링크는 PIN 번호를 우편으로 받지 않고, 본인이 해당 주소에 살고 있다는걸 증명하기 위한 페이지 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d_verification?hl=en&gsessionid=RIjPYK9cdX9bMsawb26XDw


2. Name, Your AdSense Publisher ID 에 자신의 구글센스 계정 정보에 적혀 있는 것과 동일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Publisher ID는 화면 오른쪽 위 톱니바퀴 모양의 Settings -> 왼쪽 메뉴중 Account Information -> Publisher ID 에서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3. 파일 선택을 눌러서 주소지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에드센스에 등록한 자신의 집주소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77 번지이고 자신의 주민등록증에 해당 주소가 적혀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을 찍어서 첨부하면 됩니다. 한글로 입력해도 상관 없습니다.






4. 제출을 완료하고 구글에서 이메일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면 문제가 해결된 것이고 구글 에드센스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