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외환은행 사이버 환전 수령인 정책 변경


KEB 하나은행 (외환은행) 사이버환전 수령인 정책 변경 가능금액 변경





오늘 부모님을 위해 하나은행 (외환은행) 홈페이지에서 예전과 같이사이버 환전 신청을 하고

부모님 공항에서 환전금액을 찾아가실 수 있게 하려고 했는데

홈페이지에서 환전시 수령인 변경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문제의 화면은 아래와 같다. 




원인을 알아보니 하나은행 (외환은행) 정책 변경으로 이제 수령인을 변경(대리수령)하려면

무조건 외환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외환은행 통장이 없는 나로서는 어이가 없었다. 갑자기 이런 황당한 정책이라니?

다른 은행 거래고객이 수령인 변경 안되는 것은 백번 이해한다 치자.

근데 심지어 외환은행 계좌 보유 고객도 수령인 변경이 불가능하다.

외환은행 계좌만 있으면 안됨. 외환은행 인터넷 뱅킹 아이디도 있어야한다.

수령인 변경 안하고 자기가 직접 환전하는 사람들도 일누적 한화 100만원 이하만 가능 ㅋㅋㅋ 우와~


분명 외환은행 쪽에서 자기쪽 은행에 고객들 끌어 들일려고 이런 치사한 정책을 만들었음이 틀림없다.

기분이 나쁘지만 이참에 하나은행 통장 하나 만들까 해서 집근처 하나은행에 알아보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은행 - 외환은행 전산 통합이 아직 안되어서, 사이버환전을 위한 계좌는 구 외환은행 지점에 찾아가서 하셔야 된단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하나은행이 외환은행을 벌써 몇~~~년전에 인수했지만 황당하게도 전산 통합은 2016년 6월달에 가야 된단다 ㅋㅋㅋㅋㅋ

세상에 무슨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인수한지가 언제인데 수준낮게 진짜 ㅋㅋㅋ

그래서 결국 집근처 (구) 외환은행 지점까지 찾아가서 외환은행 통장을 만들고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계좌를 만들어서

외환은행 사이버 환전신청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니 그때서야 수령인 변경 버튼이 활성화 되었다.

웃긴건 내가 갔던 외환은행 직원도 내가 수령인 변경땜에 인터넷 뱅킹 꼭 신청해달라고 하니까

네...? 인터넷 뱅킹 ID도 있어야 수령인 변경 된다구요....? 인터넷 뱅킹 해주면서 어리둥절 ㅋㅋㅋ

이번 정책이 외환은행 입장에서는 자기 은행 고객 늘리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는건 이해한다

하지만 뭔가 준비가 덜 된 상황에서, 그것도 이렇게 갑작스럽게, 또 무엇보다 얄밉게 정책을 변경한걸 보면서 기분이 썩 유쾌하진 않았다